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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동차 에너지소비효율등급 표시제도

자동차 에너지소비효율등급 표시제도

제도설명 : 고효율(고연비) 자동차의 개발 촉진, 구매 및 판매를 유도하기 위하여 자동차의 연비측정 시험방법 기준 설정, 등급기준 설정, 연비 표시 사후관리, 소비자 정보제공 등을 수행하는 제도

자동차 연비 등록 현황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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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단위: 모델수, '23.2월 기준)
에너지원별 최종에너지 기준전망 및 목표수요 계획 그래프에 대한 데이터 표입니다.
구분 1등급 2등급 3등급 4등급 5등급 PHEV 경형 고속전기 수소 합계
승용차 110 305 522 667 806 74 35 197 2 2,718
승합차 0 0 7 19 26 0 1 3 0 56
화물차 0 0 4 73 77 0 3 38 0 195
합계 110 305 533 759 909 74 39 238 2 2,969
비율 3.7% 10.3% 18.0% 25.6% 30.6% 2.5% 1.3% 8.0% 0.1% 100%

환경친화적 자동차 판매량 및 점유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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에너지원별 최종에너지 기준전망 및 목표수요 계획 그래프에 대한 데이터 표입니다.
년도 자동차 판매량(대) 환경친화적자동차 판매량(대)
하이브리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전기차 수소전기차 합계
2016 1,726,570
(100%)
61,103
(4.2%)
331
(0.1%)
4,685
(0.3%)
-
66,119
(4.5%)
2017 1,715,205
(100%)
83,111
(4.9%)
670
(0.1%)
13,970
(0.8%)
75
(0.0%)
97,826
(5.7%)
2018 1,732,732
(100%)
88,303
(5.1%)
4,367
(0.3%)
30,529
(1.8%)
739
(0.0%)
123,938
(7.2%)
2019 1,680,457
(100%)
98,918
(5.9%)
5,268
(0.3%)
34,197
(2.0%)
3,991
(0.2%)
142,374
(8.5%)
2020 1,796,362
(100%)
162,563
(9.0%)
6,641
(0.4%)
42,546
(2.5%)
5,784
(0.3%)
220,534
(12.3%)
2021 1,648,574
(100%)
220,301
(12.3%)
19,084
(1.1%)
95,586
(5.3%)
8,509
(0.5%)
343,480
(19.1%)

* (   )는 연도별 점유율(%) 임.

※ 출처 : 2023 KEA 에너지 편람 (한국에너지공단, '23.06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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